국민의 노후를 든든하게,
국민이 행복한 사회를 꿈꿉니다.
(재)국민연금나눔재단은 국민의 노후 소득을 보장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공익재단입니다.
국민연금 나눔 교실은 미래 가입자인 아동에게 국민연금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아동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22년부터 시작된 국민연금 나눔교실은 전국 60개 아동복지시설,
아동 1,200명에게 연금골든벨과 나눔활동을 통해 생활 속에서 나눔을 실천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나눔교실은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아동에게 연금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2022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과 전국 60개 아동복지시설, 1,200명
아동에게 연금골든벨과 나눔교실을 지원하여 어릴 때부터 나눔을 실천하도록
돕고 있습니다.국민연금나눔교실은 매년 봄에 참여 기관을 모집하고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진행합니다.
연금골든벨은 예선을 거쳐 방학 기간에 최종 결선 행사가 이루어집니다.
나눔교실은 골든벨이 끝나고 각 기관에서 아이들이 계획한 방식으로 나눔활동을 진행합니다.
참여 기관과 아동에게는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국민연금나눔재단 이사장의 상장 수여와 상금을 부상으로 전달합니다.
희망잇는 장학지원은 취약계층 연급 수급자의 손자녀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여 아동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경제적 불평등 구조에 따른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자 합니다.
희망잇는 장학지원 사업은 2012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1,286명에게 1,572,957천원을 지원하였습니다.
장학금은 재단에서 직접 지원하며, 대학생 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콜센터(1599-2000)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디딤씨앗 통장은 취약계층 유족연금 수급자 자녀(미래가입자)의 자산 형성 지원을 통해
건전한 시민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디딤씨앗통장은 취약계층 아동이 사회에 진출할 때 필요한 초기비용 마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써 아동 1인당 월 5만원(정부 매칭금 포함 월 15만원)을 지원하여 아동의 자산 형성을 돕는 사업입니다.디딤씨앗통장은 2012년부터 현재까지 7,515명에게 3,441,780천원을 지원함으로써 아동의 자산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상자 선정 및 지원은 아동권리보장원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청소년의 10년 뒤를 생각합니다.
청소년 자립역량 강화 지원사업은 가정으로부터 적절한 보호나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가정 밖 청소년의 꿈을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국민연금 나눔재단은 대한민국의 10년 뒤를 생각합니다.